+ Recent posts











기장의 평화를 위해 주민의 민원을 해결하는 보안관 대호


경찰 대호( 이성민 ) 는 마약사범을 잡기 위해 출동하지만, 범인을 놓치게 되고 자신의 부하마저 심각한 부상을 입게 된다. 그리고 대호는 자신의 수사 방식이 과잉 수사라는 이유로 경찰직에서 잘리게 된다.


경찰직에서 잘린 대호는 자신의 고향 기장으로 가서 특유의 오지랖으로 동네의 보안관을 자처하여 기장을 수호( ? ) 하기 위해 이리저리 맹 활약을 한다.


기장의 수호자이자 보안관인 대호로 인하여 평화롭던 어느날 갑자기, 동네에 비치타운을 건설한다는 명목으로 성공한 사업가 종진( 조진웅 ) 이 기장으로 오게 된다. 이러한 소식을 듣게된 기장의 보안관 대호는 마을 주민들이 이러한 사업으로 피해를 입을까 걱정되어, 비치타운 건설을 막기위해 마을 사람들과 함께 사업가 종진을 만나러 간다.



자신에게 도움을 줬던 대호를 만난 사업가 종진



그런데, 성공한 사업가 종진은 알고보니 자신이 경찰직에 있었을 때 도움을 줬던 인물이었다. 사업에 성공한 뒤, 자신에게 도움을 줬던 대호를 찾기위해 수소문 했지만 결국 찾지 못했던 종진은, 대호를 아주 기쁜 마음으로 반기게 된다.


그리고 종진의 제안으로, 대호는 종진과 함께 술자리를 갖게 되는데, 대호는 종진의 사업에 대해 뭔가 의구심을 품게 되고, 때마침 종진의 등장 시점과 비슷한 때에 인근에서 마약이 돌기 시작한다는 정보를 알게 된다.


그리고 대호는 사업가 종진을 마약사범으로 의심하여, 자신을 따르는 마을사람들과 함께 종진에 대한 은밀한 수사를 시작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자신을 향하던 마을사람들의 민심은 돈 많고 인정이 넘쳐보이는 종진에게 향하게 되어, 결국 자신을 믿어주는 사람은 자신의 처남 덕만( 김성균 ) 만 남게 된다.


마을 사람들의 모든 민심을 잃은 대호는, 과연 자신을 믿는 유일한 존재인 처남 덕만과 함께, 성공한 사업가 종진의 실체를 밝힐 수 있을 것인가 ?





동네마다 한 명씩 있을 법한 오지랖 넓은 자칭 보안관 대호


▶ 작은 동네에서 실제로 있을 것 같은 보안관


영화 " 보안관 " 은 부산의 기장을 배경으로 한, 오지랖 넓은 동네의 수호자이자 보안관인 주인공 대호( 이성민 ) 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유의 오지랖과 파이팅 넘치는 대호는 동네의 보안관으로써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 하는 파이팅 넘치는 케릭터입니다.


이러한 대호의 파이팅 넘치면서 과장되지 않은 연기력은 영화를 보는 관객들에게 " 실제로 동네에서 꾀나 설치고 다니는( ? ) " 인물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까지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실제로 마약 범죄가 있을 확률은 엄청 낮겠지만요.. ^^ )



종진이 마약 사범이라는 것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는 대호


▶ " 역시나 " 하는 전개


영화 " 보안관 " 의 중심 축은 두 명의 인물 이라고 생각합니다. 바로 " 대호 " 와 " 종진 " 인데요.


영화에서 기장을 수호를 위해 자처한 보안관 대호의 성공한 사업가 종진에 대해서 끊이지 않는 의심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저는 " 너무 과한 의심 아닌가 ? " 라는 생각과 함께 " 해피앤딩이지 않을까 ? " 하는 생각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너무 깊게 생각한 것 일까요 ? 영화의 분위기는 어떠한 장면을 통하여 180 도 변화합니다. " 역시나 " 하는 단어가 머리속에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포스터를 보니 뭔가 " 다름 " 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영화 " 보안관 " 을 보시는 분들에게는 " 매우 유쾌할 것이다. " 라든가 " 극적인 반전 " 을 기대하는 분들에게는, 그러한 생각을 " 조금 접어두세요. " 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로그인 하지않고 클릭할 수 있는 " 공감 " 은 TBG 에 큰 힘이 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Icon 고루나 2017.06.14 09:18 신고

    출연배우, 영화 줄거리를 보면 극적인 반전은 모르겠지만 웬지 유쾌할꺼 같다는 예상은 할수 있는데요.

    아마도 아닌가 봅니다. 이것이 반전인가요???

    • 음.. 빵 터지는 웃음은 아니지만 소소한 웃음은 느껴질 정도에요 ^^ 그냥 큰 기대는 하지 않고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