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cent posts












흑인 남자친구에 대해 아무런 편견없이 대하는 딘( 로즈의 아빠 )



크리스( 다니엘 칼루야 ) 는 여자친구 로즈( 앨리슨 윌리암스 ) 의 부모님의 만나러 갈 예정이다. 크리스는 자신이 흑인이라는 이유로 여자친구의 로즈가 부모님에게 싫은 소리는 듣지않을까 하는 염려를 하지만, 여자친구 로즈는 그러한 걱정을 하는 크리스를 안심시킨다. 


크리스와 로즈가 로즈의 부모님 집에 도착하자 로즈의 부모님은 로즈가한 말과같이 크리스에게 전혀 거부감없이 잘 맞이해준다.



누군가 자신의 휴대폰을 충전기와 분리해 놓은 것을 발견한 크리스



크리스는 로즈 집안에 대해 이상한것을 느끼지만 대수롭지 않게 생각한다. 때마침 로즈 집안의 큰 모임이 있어, 크리스는 로즈의 남자친구 자격으로 함께 참석하게되는데, 크리스는 그 모임에서 뭔가 꺼림칙한 느낌을 받게되고, 더이상 이 집에 머무르면 안될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된 크리스는 자신의 여자친구 로즈와 함께 떠날 준비를 하게되는데...





탄탄한 전개와 깔끔한 구성

영화 " 겟 아웃( Get Out ) " 은 최면과 의학적 기술을 이용하여, 우월한 신체적 기능을 가진 흑인의 몸과 우월한 정신을 가진 백인의 영혼을 합하여 더욱 위대한 존재로 만들기 위해 흑인들을 초대 또는 납치하는 영화입니다. 물론, " 위대한 존재로 만들기 위한 목적 " 은 껍데기일 뿐이고, " 더 강하고 젊은 흑인의 몸을 가지기 위한 백인들의 탐욕 " 이 흑인을 원하는 진짜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크리스의 미래를 암시하는 듯한 사고


영화는 시작과 동시에 관객들에게 밑도끝도없이 흑인이 누군가에 의해 납치되는 상황으로 시작해서, 차에 치여 죽는 사슴을 통하여 크리스의 미래를 암시하고,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인물들과 관객들이 이해할 수 없는 인물의 행동들을 보여주면서 영화를 보는 이에게 궁금증을 만들어내고, 그러한 궁금증( 떡밥 ) 들을 영화의 중반 이후부터 차근 차근 풀어나가는 전개를 통하여, 관객은 영화를 보면서 퍼즐 조각이 맞춰지는 듯한 희열과 긴장감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그인 하지않고 클릭할 수 있는 " 공감 " 은 TBG 에 큰 힘이 됩니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